안초롱

안초롱은 일상과 가장 밀접한 매체라는 전제 아래 사진만이 가진 예술적 형식을 탐구한다. 특정 피사체를 우선 선정하여 사진을 촬영하는 작업 과정 보다는 우연적인 만남과 직관적인 접근 방식을 지향한다. 촬영 이후 사진들을 ‘다시 보기’ 하여 그들을 다종다양한 인쇄 매체로 구현하는 데 집중한다.

개인전 《Fem》 (2022, d/p, 서울), 《Natural Gene》 (2020, 취미가, 서울)과 함께 동명의 사진집을 발간하였으며,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사진 협업체 <압축과팽창(CO/EX)>으로 활동한 바 있다.

<’Self Portrait’를 위한 이미지 컬렉션 (2015~2023)>, 접착 시트지 위에 디지털 실사 프린트, 아카이벌 피그먼트 프린트, 디지털 C-프린트, 나무 액자, 알루미늄 액자, 아크릴, 유리, 가변 크기
《Portrait of》 전시 전경 (2023, 울산시립미술관, 울산)
사진 : CJY ART STUDIO (조준용)
<안초롱 플러스>, UV프린트, 200여종의 휴대전화 케이스, 휴대전화 악세서리(그립톡)2종, 휴대전화 모형, 셀카봉, 철제 선반, 엽서 위에 디지털 프린트, 아크릴, 제작 사인물, 가변 크기, 2023
《안초롱 플러스(2023)》 전시 전경, 다팜, 서울
사진 : 안초롱
<Woman Lying by the Window 2020>, 레이저 프린트, 복사용지, 각 27.94 x 21.59 cm, 가변 크기, 2023
<Tableware 2020>, <12 of Fem(2019-2021)>, <Woman Looking in the Mirror 2020>, <Woman Looking in the Mirror 2021> (좌측부터), 아카이벌 피그먼트 프린트, 나무 액자, 알루미늄 액자, 유리, 72.4 × 107 cm, 각 20 × 13.3 cm, 57 × 85.5 cm, 57 × 85.5 cm (좌측부터), 2022
《Fem (2022)》 전시 전경, d/p, 서울
사진 : 임효진
< Beauty not Beauty >, 혼합매체, 가변크기, 2021
《Transposition(2021)》 전시 전경, 아트선재센터, 서울
사진 : 양이언
< Natural Gene Book Image Collection >, 오프셋 프린트, 하드커버 양장, 회전형 철제 책꽂이, 책 사이즈 기준 각 22.8 x 15.4 cm, 2020
《Natural Gene(2020)》 전시 전경, 취미가, 서울
사진 : 홍철기
<the Lake of Milk from Dew(Round Ver.)>, 접착 시트 위에 디지털 프린트, 340 × 595 cm, 2019
《밤이 낮으로 변할 때》 전시 전경 (2019, 아트선재센터, 서울)
사진 : 이의록
<the Lake of Milk from Dew(Frame Ver.)>, 아카이벌 피그먼트 프린트, 아크릴, 자석, 10×16×3 cm, 2019
사진 : 이의록

Related Exbhition(s)